구글 계정 14일 내에 삭제 급해요

반응형

구글 계정을 실수로 2011년으로 설정해서 계정이 14일 뒤에 삭제된다고 해요. 14일 지나면 진짜로 정지당하나요? ㅠㅠ 언니 생년월일로 사용 중이었다가 이제 만 13세 됐으니까 구글 계정 나이를 2011년생으로 변경했는데 부모님이 14일 이내에 계정에 대해 감독기능을 설정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다고 떠서 엄청 당황스러워요. ㅠㅠ 서치 해보니까 대한민국은 만 14세 미만이더라고요... 제가 이메일도 구글계정으로 되어있고 게임 등등 웬만한 건 구글로 통합을 했는데 어떡하죠... 복구 못하나요..? 나이 수정하려고 해도 신분증 등록이나 신용카드 어쩌고 저쩌고 인증을 해야 해서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서치 해보니까 감독설정하면 제가 댓글단거랑 시청기록이 다 보인다고 해서... 어떻게 해결방법이 없는 건가요? 계정 삭제 후 동일한 이메일로 구글 가입을 할 수 있는지... 제발 도와주세요.

구글 계정 14일 내에 삭제 급해요

구글 계정 14일 내에 삭제 급해요

일단 내가 어디에 해당하는지 봐보세요.

  1. 성인 또는 15살 이상임 ➡️ 생년월일 수정하라고 뜸 ➡️ 아무 연도 골라서 수정했는데 알고 보니 실수로 만 14세 미만으로 잘못 설정함
  2. 14살 이하 어린이임 ➡️ 생년월일 수정하라고 뜸 ➡️ 실제 나이대로 생일 수정함
  3. 옵션 선택이 안됨, 클릭(👆)이 안 됨, 로그인해도 계속 똑같은 화면만 나옴, 확인 버튼만 나옴.

첫 번째 경우면 연령 조건 충족하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생년월일 수정 클릭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경우면 연령 조건 미충족이기 때문에 부모님 도움 받아야 합니다. (부모님 아니어도 되긴 함. 신분증이나 체크카드 있는 형, 누나, 오빠, 언니한테 부탁해도 됨.)

두 번째 경우에서 2가지 옵션이 있는데...

  • 감독 기능을 설정 : 패밀리링크 연결하는 것으로 인해 제한 사항이 많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댓글을 볼 수 없게 되거나 앱 설치가 제한되며, 부모님의 감시를 받게 됩니다. 만약 부모님이 감독 기능을 설정하라고 한다면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 생년월일을 수정 : 이전 상태로 복구할 수 있으며, 계정 삭제가 안되니 걱정 말아요!! 생년월일을 수정함으로써 이전에 사용하던 대로 폰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경우면 이렇게 해보세요. 핸드폰 앱 중에 삼성 브라우저나 크롬(Chorme) 앱을 찾아보세요. 그 앱으로 인터넷을 열고, Google.com이나 Google.co.kr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로그인 버튼 눌러 자기 구글 계정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해결이 될 겁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구글 계정 14일 내에 삭제 푸는 법, 사진이랑 같이 보여드리겠습니다.

구글 계정 14일 내에 삭제 해결법

1. 생년월일을 수정하는 걸로 알려드릴게요. 아래 화면에서 옵션 더 보기 - 생년월일 수정을 클릭합니다.

옵션 더보기 - 생년월일 수정
옵션 더보기 - 생년월일 수정

2. 다음으로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되는데... 15살 이상이면 실제 나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부모님이 도와주는 거면 부모님의 정보로 진행하시면 되고요. 도와주는 사람의 정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나이를 속여도 되냐는 질문이 있었는데요. 직접 해보니까 나이 속여도 인증이 되긴 하는데 이거는 권장되는 방법이 아니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생년월일 업데이트
생년월일 업데이트

3. 신용카드 또는 유효한 신분증 입력하는 거 나옵니다. 일단 계정 정지를 막는 게 우선이기 때문에 빨리 처리가 되는 신용카드 사용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유효한 신분증 사용' 선택하면 어떻게 되냐는 질문이 있었는데요. 신분증 인증은 1~2일 정도 걸려서 좀 느립니다. G메일로 승인 여부 알려줘서 깜빡하고 못 볼 수도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신용카드 사용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나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해킹이나 도용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이 계셨는데요? 구글은 보안을 철저히 갖추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을 믿지 못한다면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대로 진행하시면 돼요.

신용카드 사용
신용카드 사용

4. 카드 번호 적고 정보 입력하고 동의 버튼 누르면 카드 인증을 진행합니다. 직접 해보니까 카드사에서 GOOGLE*TEMPOR에서 0.00달러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이렇게 되면 신용카드를 통한 해외인증이 완료된 것입니다.

생일 인증
생일 인증
신한해외인증 메시지
신한해외인증 메시지

5. 이제 끝났습니다. 카드로 본인 인증을 했고 삭제/정지 없이 구글 계정을 계속 이용하면 됩니다. 수정한 정보는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확인 바로가기👆

자.. 이렇게 구글 계정 14일 삭제 떴을 때 신용카드를 통해 계정 정지를 막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신분증 인증을 하는 방법은 나중에 시간 되면 적어볼게요.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셔도 되고 방명록에 남겨주셔도 됩니다.

아 그리고 참... 블로그 글이 2022년에 작성한 게 대부분이라 스크린샷 화면이 옛날 거더라고요. 2024년 최신 정보로 다시 패밀리링크 감독 중지 및 해제 방법을 다시 업데이트해보려고 합니다.

패밀리링크 뚫는 법도 많이 물어보더라고요. 이건 비밀글로 발행을 해서 부모님들은 못 보게 한 번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블로그 즐겨찾기 해두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패밀리링크 문제 해결사, 패링도우미입니다. 자녀보호기능 삭제부터 문제 해결방법까지,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도와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만나보세요.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