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링크 앱 설치 제한 해제 방법

반응형

패밀리 링크가 연결된 자녀폰에서 apk를 다운로드할 때 '허용되지 않은 작업' 이렇게 뜨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제한을 해제할 수 있나요? 부모님 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있나요? 자세히 알려주세요ㅠㅠ

허용되지 않은 작업
Family Link parents controls

패밀리 링크 앱 설치 제한 해제 방법

Google Play 스토어가 아닌 다른 곳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려는 경우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식이 아닌 인터넷에서 APK 형식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수동으로 설치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폰에서 카카오톡 테마를 다운로드하고 싶다!
  •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로 마인크래프트 크랙 버전을 설치하길 원한다!
  •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로 로블록스 버그판(모바일 스피드 핵)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싶다!

대부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열기" 버튼을 누르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회사의 IT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또는 "IT 관리자에 의해 차단됨" 표시되면서 설치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출처의 앱 설치를 허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서... 아래에서 스크린숏과 함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치 제한 해제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치를 차단하거나 허용하는 방법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은 부모님 폰의 패밀리 링크 앱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1. 먼저 부모님 핸드폰에서 패밀리링크 앱을 실행합니다.

패밀리 링크 앱(어플) 실행
패밀리 링크 앱(어플) 실행

2. 자녀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이 표시되니 설정을 변경할 계정을 고르시면 됩니다.

자녀 계정 선택
자녀 계정 선택

3.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Google Play 스토어가 아닌 소스의 앱을 설치할 수 있게 해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찾습니다.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허용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허용

4. 알 수 없는 출처의 앱을 끔에서 켬으로 변경하면 설치를 허용합니다. 반대로 끔으로 설정하면 앱 설치를 제한합니다.

특정 앱의 설치가 불가능한 또 다른 케이스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에서 앱 설치나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인데요.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직접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특정 앱의 설치를 차단하거나 허용하는 방법

종종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이 차단되어 설치도 안되고 다운로드도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모님이 패밀리 링크 앱 차단을 설정해 두었지만 어느 곳에서 설정해 둔 것인지 부모님이 기억을 하지 못해서 앱 차단 해제를 못해주는 경우입니다. 자녀 보호 기능(Family Link parent controls) 앱에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볼 수 있는데 거기서 앱 차단을 해제하거나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직접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1. 먼저 부모님 핸드폰에서 패밀리 링크 앱을 실행합니다.

패밀리 링크 앱(어플) 실행
패밀리 링크 앱(어플) 실행

2. 화면을 터치(👆)해서 아래쪽으로 내려보세요. 그러면 앱 제한이 있습니다. 앱 제한 메뉴로 들어갑니다.

앱 제한
앱 제한

3. 앱 활동의 일별 사용시간과 함께 막대그래프가 있을 것입니다. 그 아래쪽으로 시선을 내리시면 자녀의 핸드폰에 설치된 앱(어플)들이 보입니다. 밑에 자녀 폰에 설치된 앱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특정 앱 설치 차단 및 허용을 설정합니다.

특정 앱 설치 차단 및 허용
특정 앱 설치 차단 및 허용

위 화면에서 3가지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앱 사용 시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차단 : 앱 설치를 차단합니다. 이미 설치된 앱의 경우는 앱을 제거합니다.
  • 시간 제한 설정 : 앱 사용 시간을 설정합니다.
  • 항상 허용 : 앱 설치할 때마다 승인이 필요 없습니다.

IT 관리자에 의해 차단됨 해결법

"IT 관리자에 의해 차단됨" 이거는 패밀리링크랑은 관련 없더라고요. 내 핸드폰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1. 핸드폰 설정을 엽니다.
  2.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 누릅니다.
  3. "특별한 접근" 또는 "특수 앱 액세스" 누릅니다.
  4.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또는 "알 수 없는 앱 설치"라는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면,
  5. 내 파일,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Chrome, Drive 등등 앱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허용 안 함"으로 되어 있는 것을 "이 출처 허용" 및 "허용됨"으로 바꿔줍니다.
  6. 그다음 다시 설치해 보면 될 겁니다.

인터넷을 통해 뒤져봐도 패밀리 링크에서 앱 설치 제한에 대해 직접 경험한 후기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ㅠㅠ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앱의 설치 허용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렸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패밀리링크 문제 해결사, 패링도우미입니다. 자녀보호기능 삭제부터 문제 해결방법까지,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도와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만나보세요.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