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지났는데 패밀리링크 어떻게 지워? 아씨ㅡㅡ

반응형

제가 15세고 생일이 지났는데 구글 계정이 계속 부모님이 관리하는 계정으로 되어있어요. 보호자 추가 안 하면 계정이 정지된다고 해서 몇 년 전에 추가했는데 그것 때문에 유튜브 댓글도 막히고 뭘 할 때마다 보호자 동의를 해야 됐었거든요.. 엄마도 어떻게 해제하는 줄 모르시고 엄마폰으로 그 패밀리 앱?? 거기 들어가면 로그인이 엄마 계정이 아니라 제 계정으로 돼있거든요.. 해제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잘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ㅠㅠ

생일 지났는데 패밀리링크 어떻게 지워

생일 지났는데 패밀리링크 어떻게 지워? 아씨ㅡㅡ

  1. "생일이 약 한 달 남았는데 계정이 며칠 뒤에 지워진다고 연락 와서 당황해서 찾아보니까 생일 지나면 풀 수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이거 정해진 기간( 29일인가 26일인가) 지나기 전에 생일이 먼저여서 그러면 풀 수 있나요?"
  2. "곧 있으면 만 14세가 되거든요? 그래서 패밀리 링크 해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6월부터 만 나이로 적용되잖아요 그래도 생일이 지나면 패밀리링크 해제 가능한가요?"
  3. "생일 지나면 끝날 줄 알았던 패밀링 링크가 아직도 안 풀려서 감독 대상이에요 하고 싶은 게 많은데 왜 안 풀렸는지 모르겠네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 뜨면서 감독 중지가 안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가 생각보다 꽤 많더라고요. 근데 이게 기준이 애매한 게 구글 패밀리링크 도움말에서는 만 13세라고 안내하고 있거든요. 이게 잘못된 것이 만 13세는 해외 국가 기준이고 우리나라, 대한민국 기준으로는 만 14세입니다. 2023년 6월 이후부터는 만 나이 적용되니까 14세라고 할게요. (중학교 2학년 생일 지나야 풀 수 있음)

생일 지난다고 패밀리링크가 자동으로 풀리진 않고요. Gmail 들어가서 계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는 이메일이 왔는지 확인해 보세요. 거기서 시작하기 누르고 동의 누르면 패밀리링크가 풀립니다.

이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이 링크로 접속해 보세요. 그러면 혼자서 패밀리링크 풀 수 있습니다.

 

로그인 - Google 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구글 계정 로그인할 때 오류가 생길 수 있어요. 다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거나 뭐 학교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로그인할 때 오류 나면 아래 글 확인해서 해결해 보시고요.^^

 

여기에 사용할 수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올해 만 14세인데 패밀리 링크 해제가 안됩니다 ㅠㅠ 부모용 패밀리 링크 앱에서 "감독 중지" 눌렀는데 "감독 중지"가 없어요.. 또한 패밀리 링크 해제 메일 와서 [시작하기] 눌렀는데 "여기에 사

familylink.tistory.com

자주 하는 질문 FAQ

Q: 패밀리링크 해제 시 부모님한테 알림이 가나요?

A: 패밀리링크 해제 시 부모님에게 알림이 가며, 이메일과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부모님이 무조건 알게 되므로, 몰래 해제하려는 시도는 삼가해야 합니다.

Q: 패밀리링크 몇 살까지?

A: 패밀리링크 해제는 원래 만 14세 기준이었으나, 2023년 6월부터는 "만"을 빼고 14세로 변경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중학교 2학년 생일이 지나야 합니다.

Q: 패밀리링크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A: 부모님이 패밀리링크 해제에 반대하면, 솔직하게 이유와 감정을 전달해 도움을 청하세요. 해결이 안될 경우, '패링도우미'를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받으세요.

아무튼 조심하시고요 패밀리링크 얼른 탈출해서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패밀리링크 문제 해결사, 패링도우미입니다. 자녀보호기능 삭제부터 문제 해결방법까지,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도와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만나보세요.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