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사용할 수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올해 만 14세인데 패밀리 링크 해제가 안됩니다 ㅠㅠ 부모용 패밀리 링크 앱에서 "감독 중지" 눌렀는데 "감독 중지"가 없어요.. 또한 패밀리 링크 해제 메일 와서 [시작하기] 눌렀는데 "여기에 사용할 수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떠요 도와주세요... ㅠㅠ

사용할 수 없음

만 14세 이상 패밀리 링크 해제 오류

"여기에 사용할 수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것은 패밀리 링크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그렇습니다. 또는 네이버(Naver) 앱이 기본 인터넷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Chrome 앱이나 삼성 인터넷(보라색) 앱으로 열어서 로그인해주면 시원하게 해결됩니다.

크롬으로 열기

1. 먼저 Chrome 앱으로 인터넷을 엽니다.

Chrome 앱

2. "로그인" 버튼을 눌러 본인의 패밀리 링크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참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 그 계정을 로그아웃하려면, 프로필 사진 클릭 - 스크롤 내려서 맨 밑에 계정 관리 버튼 누르고, 이 기기에서 계정 관리 - 로그아웃하고 동기화 사용 중지 - 계속을 클릭하면 됩니다.

3. 부모님 권한을 승인받아야 합니다. 아래쪽에서 승인받을 부모님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모 권한

4. 부모님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5. 다음 버튼을 누른 뒤, Gmail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Gmail

6. Gmail 사이트로 이동했나요? 지메일 사이트가 로딩이 완전히 된 후, 왼쪽 아래의 조그마한 글자로 되어 있는 "웹 버전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웹 버전 사용하기

 

7. 그다음 gmail.com에서 "생일을 축하합니다" 이메일에 들어갑니다.

생일을 축하합니다

5. "시작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보세요. 이제 패밀리 링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6. 안내에 따라 부모님과 함께 패밀리 링크 연결을 해제하면 됩니다.

네이버 앱으로 인터넷이 열리는 경우

패밀리 링크 해제 메일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한 뒤 네이버 앱으로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로그인하면 "여기에 사용할 수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기본 브라우저를 다른 앱으로 변경하거나, 기본 설정 삭제를 선택해주세요.

  1. 네이버 앱을 2초간 길게 꾹 누릅니다.
  2. 앱 정보를 클릭합니다.
  3. 화면을 아래로 살짝 내립니다.
  4.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5. 기본 설정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이제 다시 메일로 돌아갑니다. 그곳에서 크롬이나 삼성 인터넷으로 항상 열기를 선택하여 열면 됩니다.

패밀리링크 해제 이메일이 없는 경우

만 13세에서 만 14세에서 되는 순간 메일이 전송되는데 애초에 만 14세 이상이거나 아직 만 14세 미만으로 해제 메일이 발송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구글 계정에 등록된 생년월일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구글 계정에 등록된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세요.

오늘은 "여기에 사용할 수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Google 계정 로그인 안 되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곧 패밀리 링크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글도 자세히 작성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패밀리링크 문제 해결사, 패링도우미입니다. 자녀보호기능 삭제부터 문제 해결방법까지,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도와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만나보세요.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