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 생일이어서 패밀리 링크가 풀리는 줄 알고 기대했는데 안 풀려서 보니까 생년월일이 2006년생으로 되어있어서요. 생년월일은 어디서 수정할 수 있나요? 알려주세요 ㅠㅠ

생일

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

자녀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착각 중 하나는 "만 14세 이상이 되면 패밀리 링크가 자동으로 해지되겠지?"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실제론 그렇지 않습니다. Google 계정에 내 생일이 만 13세에서 만 14세로 넘어가는 생일날에 Gmail 앱으로부터 "ㅇㅇ님, 생일을 축하합니다. 이제 계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는 이메일이 옵니다. 거기서 패밀리링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반면 Google 계정에 생년월일이 만 14세 이상으로 등록이 되어 있다면 이러한 알람과 이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수동으로 패밀리링크 졸업 페이지에 접속하여 패밀리링크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녀의 Google 계정에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모님 폰에서 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

먼저 부모님 핸드폰에서 자녀 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부모님 폰에서 부모용 패밀리 링크 앱을 엽니다.
  2. 자녀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계정 정보를 클릭합니다.
  4. 우측 상단에 연필 모양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등록된 생일(생년월일)을 확인합니다.
생년월일 설정

참고:
부모님은 자녀 계정의 생년월일을 만 14세 이상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만 14세 미만으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패밀리링크 나이 기준이 만나이 적용되면서 애매해졌는데, 대한민국은 만 14세가 기준입니다. 위 화면의 하단 메시지에는 만 13세라고 나오는데 이건 해외 기준입니다.

패밀리링크 나이 기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자녀 폰에서 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

다음은 자녀 핸드폰에서 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자녀 폰에서 휴대전화 설정 앱을 엽니다.
  2. Google을 클릭합니다.
  3.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4. 개인 정보 탭으로 들어갑니다.
  5. 생년월일을 선택합니다.
  6. 생년월일 설정을 확인합니다.
생년월일 설정

생년월일을 수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면 부모님이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ㅎㅎ 부모님이 변경해줄 수 없다고 하시면... 화이팅하세요..ㅠㅠ 만 14세 미만이면 "내 계정에서 변경할 수 없는 설정입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생년월일 수정 페이지 바로가기 👆

오늘은 Google 계정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만 14세 미만 자녀의 Family Link 연결 해제 방법

만 14세가 넘었는데 패밀리 링크 해제가 안돼요! 만 14세가 된 지 10개월이 넘었는데 만 14세가 되던 생일 며칠 전 "google 계정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라는 메일이 왔는데, 그 메일에는 생일날

familylink.tistory.com

 

계정이 29일 후 삭제됩니다 생년월일 수정 방법

아래 이미지처럼 뜨고 구글에서 로그인이 안돼요. 계정이 며칠 뒤에 삭제된다고 하는데 해결이 안 되네요 도와주세요ㅠㅠ 29일 후에 내 계정이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 "계정이 29일

familylink.tistory.com

반응형
패밀리링크 문제 해결사, 패링도우미입니다. 자녀보호기능 삭제부터 문제 해결방법까지,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도와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만나보세요.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